X
STEN 회원이 되시면 테스팅에 관한 많은 정보와 자료를 공유할 수 있도록 저희가 돕겠습니다.
아이디
패스워드
자동로그인 사용
 
아직 회원이 아니십니까?    
아이디/패스워드를 잊으셨습니까?    

     
   
제어흐름 테스트
글쓴이 : yunseok 날짜 : 20-07-08 17:23 조회 : 4869


제어흐름 테스트에 관련해서 알아보다가 막힌부분이 있어서 올립니다.

결정 포인트 체크 Decision Point Check

첨부된 스샷에 (1,3) 취소선을 그은 이유가 뭔지 알고싶습니다ㅠ


진로와인 20-07-09 20:30
저도 ISTQB 시험 공부하는 입장이라 섣불리 댓글로 설명드리긴 좀 민망하고..<개발자도 알아야 할 소프트웨어 테스팅 실무> 이 책의 134 페이지에 말씀하신 내용이 실려 있습니다. 책을 보시면 이해가 쉬우실 거예요.
신박한테스터 20-07-14 10:46
문제의 전문과 풀이과정을 다 보여주지 않으시고 위의 내용만 캡쳐하셔서 나머지는 추측해야 하지만..
표시가 좀 헷갈리게 되어 있는건 사실이긴 하네요.. 보통은 저 순서대로 기술했다면, 취소선을 (1,3)이아닌 (0,1) (0,2) (1,4)에 긋는게 더 직관적으로 이해가 쉬웠을것 같은대요.
모든 흐름을 최소한 한번씩을 지나가면서 결정 포인트의 조합까지 고려하려면..
테스트케이스 S1, S2에서 지나가는 흐름으로는 결정 포인트의 조합 (1, 3)의 조합이 남아, 이것까지 포함하는 흐름을 S3에서 더 기술한 것입니다.
취소선을 어디에 긋는지 자체는 사실 중요한 것은 아니고,
전체적으로 테스트케이스를 뽑아가는 흐름과 보장성에 대한 의미까지만 이해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위의 원문은 전체적으로 다시 읽어보시면 논리적인 흐름에서 이해가 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원문에서는 풀어가는 과정의 이해를 돕기위해 조합에 파란색 표시, 취소선 등을 설명하면서 썼을 것이고, 취소선을 굳이 긋지 않으셔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